경기도에 거주하며 24~48개월 미만 자녀를 둔 부모라면, 매달 돌봄수당을 통해 육아 부담을 덜어보세요.
양육 부담, 부모님도 지칠 수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는 꾸준한 돌봄입니다. 특히 맞벌이 가정이나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양육에 공백이 생길 때, 부모의 신체적, 정신적 부담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이러한 양육 부담을 해소하고자 경기도에서는 24~48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가정에 돌봄수당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달 40시간 이상의 돌봄 수행 시 수당 지급
경기도 가족돌봄수당은 월 40시간 이상의 돌봄 시간을 수행할 경우 지급됩니다. 이는 부모가 아이를 안정적으로 돌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제도입니다. 특히 맞벌이 가정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거주 부모와 아이 모두 혜택 대상
이 제도는 경기도 내에 거주하고 있는 만 24~48개월 미만의 자녀와 그 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부모가 양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에 거주 중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혜택 접근이 용이합니다.
신청 방법,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경기도 가족돌봄수당은 경기도민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부모 또는 공동 거주인도 신청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매월 1일부터 10일까지입니다. 11월 10일까지 신청을 해주세요!
지금 바로 신청하여 양육 부담을 덜어보세요!
아이를 안정적으로 돌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경기도 가족돌봄수당에 신청해보세요. 부모와 자녀 모두의 행복을 위한 지원금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